CI 소개

CONCEPT


  경기문화예술진흥재단의 심볼은 이니셜 경기의 "G", 문화의 "C"를 결합하여, '문화의 창조, 다양한 각각의 다른 예술들이 하나가 되어 이어지다' 라는 의미를 담은 것으로, 밝고 다채로운 색채들의 조합과 열려 있는 획의 구간을 통하여, 하나의 열린 문화공간으로써의 의미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인사말

명예 이사장 민용기


 ‘문화’라는 단어는 우리 사회의 수많은 분야를 포괄적으로 담고 있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문화는 우리 생활 곳곳에, 미처 손길이 닿지 않는 어두운 곳에도 엄연히 존재합니다.
  그리고 문화는 꾸준히 가꾸고, 다듬어 나가야만 그 진가를 발휘하게 됩니다.
  경기문화예술진흥재단은 환경적인 여건으로 인해 문화 예술적 자질을 지닌 원석이 쓸모없는 하나의
  돌멩이로 전락하지 않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입니다.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와 누구에게나 열린
  기회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문화 예술가들에게 꿈과 희망을 안겨 줄 것입니다.
  경기문화예술진흥재단이 뿌린 씨앗이 자라 대한민국 문화 융성이라는 우거진 숲으로 되돌아 올 날을
  기약합니다.

  재단의 발걸음을 지켜봐 주십시오! 



인사말

이사장 최은경


오늘날 우리 사회를 지탱하고 있는 것이 무엇이냐 물었을 때 저는 단연코 문화를 먼저 이야기합니다.
사람과 사람 관계, 사람의 오감을 충족시켜주는 대상, 사회에 퍼지는 각종 현상들. 이 모든 것이 문화이기 때문입니다.
경기문화예술진흥재단은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문화의 발전을 추구하는 재단으로서,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 가치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예술적 재능이 있는 아이들이 ‘나눔’의 가치를 통해 성장하고 그들이 다시 사회에 재능을 환원해 나가는 선순환적 구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작은 미약하겠지만 우리 미래 세대 ‘문화’의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경기문화예술진흥재단이 앞장 설 것을 약속드립니다.



김현태  이사

前 한국디자인진흥원장

前 우정사업본부 보험사업단장

前 산업자원부 무역조사실장

민만기  이사

現 성균관대학교 로스쿨 원장

前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前 대구지검 부장검사 

신응호  이사

現 KB손해보험 경영자문역

前 금융감독원 부원장

前 한국금융연수원 부원장

정승봉  이사

前 경기평택 항만공사 사장

前 안산시 부시장

前 경기도 보건복지 국장

권오달  감사

前 안산시 단원구청장

前 안산시청 기획경제국장

前전 안산시청 행정국장